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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술·전화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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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술 또는 전화로 신청 가능한 민원사무의 종류

우리 군에서 구술 또는 전화로 접수가 가능한 민원사무의 종류는 다음과 같으며, 구술 또는 전화 민원에 대하여는 별도의 답변을 드리지 않습니다.
문의사항 : 영월군청 종합민원실 (033-370-2404), 민원팩스(033-370-2401)

구술 또는 전화로 신청 가능한 민원이란?

  • 본인의 의사 표시를 문서(전자문서 포함)로 증명할 필요가 없는 민원 사항
  • 행정기관의 답변이 법률적 효력이나 구속력이 없어 민원인의 권리·의무에 직접적인 영향이 없기에 민원을 신청한 사실을 증거로 남길 필요가 없는 단순 질의, 상담 등
  • 질의나 상담도 그 내용에 따라 답변이 구체적인 법률적 판단과 관련되어 민원인의 권리·의무에 영향이 있는 경우에는 문서로 신청하는 것이 바람직함
    예) 특정 토지에 건축허가가 가능한지에 대한 질의와 그에 대한 답변

우리군의 전화 또는 구술로 접수 받는 민원의 종류

우리군의 전화 또는 구술로 접수 받는 민원의 종류 - 민원내용, 담당부서, 연락처 순으로 정보 제공
민원내용 담당부서 연락처
관광 불편 신고 문화관광과 033-370-2861
관광안내소 문화관광과 033-370-2861
쓰레기 불법 투기 신고 환경위생과 033-370-2335
도로파손 신고 건설과 033-370-2931
산불 발생 신고 산림정원과 033-370-2811
교통시설물 고장 안전교통과 033-370-2486
노점상 단속 건설과 033-370-2491
교통 불편 신고 안전교통과 033-370-2476
무단방치차량 신고 안전교통과 033-370-2486
불법 광고물 신고 지역개발실 033-370-2121
가로등(보안등)고장 신고 안전교통과 033-370-2488
상수도 고장 신고 상하수도사업소 033-370-7961
상수도 요금 문의 상하수도사업소 033-370-7951

※ 위의 사항 이외 민원은, 민원사무처리기준표에 고시된 법정 민원서식 등을 이용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문서에 의한 민원 신청 방법 정부24(www.minwon.go.kr)또는 군 홈페이지 민원편람의 첨부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정보

최종수정일 : 2024.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