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편람은 민원을 처리하는 직원 또는 민원인에게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편제한 참고자료이므로 개별민원사무의
근거법규가 개정되었거나 또는 관계규정과 이 민원편람의 내용이 상이할 때는 관계법규가 우선하므로 관계법규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또한, 모든 직원은 이 편람내용을 숙지하여 신속 공정히 민원을 처리함은 물론 친절한 민원안내로 완벽한 봉사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이 편람의 처리기간에 있어 "법정"은 안전행정부 고시에 의한 처리기간을 의미하며, 우리군은 민원편의를 도모하고자
법정처리기간에도 불구하고 독자적으로 설정한 단축기간을 우선 적용하여 민원을 처리하여야 합니다.
| 번호 | 제목 | 파일 | 조회수 | 작성일 | 작성자 |
|---|---|---|---|---|---|
| 84 | 안전교통과 민원편람(2025년 1분기) |
|
70 | 2025.03.24 | 종합민원실 |
| 83 | 건설과 민원편람(2025년 1분기) |
|
61 | 2025.03.24 | 종합민원실 |
| 82 | 산림정원과 민원편람(2025년 1분기) |
|
57 | 2025.03.24 | 종합민원실 |
| 81 | 환경위생과 민원편람(2025년 1분기) |
|
73 | 2025.03.24 | 종합민원실 |
| 80 | 산업경제과 민원편람(2025년 1분기) |
|
55 | 2025.03.24 | 종합민원실 |
| 79 | 교육체육과 민원편람(2025년 1분기) |
|
58 | 2025.03.25 | 종합민원실 |
| 78 | 문화관광과 민원편람(2025년 1분기) |
|
63 | 2025.03.25 | 종합민원실 |
| 77 | 세무회계과 민원편람(2025년 1분기) |
|
32 | 2025.03.25 | 종합민원실 |
| 76 | 여성가족과 민원편람(2025년 1분기) |
|
32 | 2025.03.25 | 종합민원실 |
| 75 | 주민복지과 민원편람(2025년 1분기) |
|
40 | 2025.03.25 | 종합민원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