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편람은 민원을 처리하는 직원 또는 민원인에게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편제한 참고자료이므로 개별민원사무의
근거법규가 개정되었거나 또는 관계규정과 이 민원편람의 내용이 상이할 때는 관계법규가 우선하므로 관계법규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또한, 모든 직원은 이 편람내용을 숙지하여 신속 공정히 민원을 처리함은 물론 친절한 민원안내로 완벽한 봉사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이 편람의 처리기간에 있어 "법정"은 안전행정부 고시에 의한 처리기간을 의미하며, 우리군은 민원편의를 도모하고자
법정처리기간에도 불구하고 독자적으로 설정한 단축기간을 우선 적용하여 민원을 처리하여야 합니다.
| 번호 | 제목 | 파일 | 조회수 | 작성일 | 작성자 |
|---|---|---|---|---|---|
| 44 | 환경위생과 민원편람(2024년 2분기) |
|
48 | 2024.06.25 | 종합민원실 |
| 43 | 경제과 민원편람(2024년 2분기) |
|
39 | 2024.06.25 | 종합민원실 |
| 42 | 문화관광체육과 민원편람(2024년 2분기) |
|
39 | 2024.06.25 | 종합민원실 |
| 41 | 세무회계과 민원편람(2024년 2분기) |
|
29 | 2024.06.25 | 종합민원실 |
| 40 | 여성가족과 민원편람(2024년 2분기) |
|
31 | 2024.06.25 | 종합민원실 |
| 39 | 주민복지과 민원편람(2024년 2분기) |
|
49 | 2024.06.25 | 종합민원실 |
| 38 | 행정교육과 민원편람(2024년 2분기) |
|
39 | 2024.06.25 | 종합민원실 |
| 37 | 신속허가과 민원편람(2024년 2분기) |
|
46 | 2024.06.25 | 종합민원실 |
| 36 | 종합민원실 민원편람(2024년 2분기) |
|
47 | 2024.06.25 | 종합민원실 |
| 35 | 상하수도사업소 민원편람(2024년 1분기) |
|
46 | 2024.03.28 | 종합민원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