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편람은 민원을 처리하는 직원 또는 민원인에게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편제한 참고자료이므로 개별민원사무의
근거법규가 개정되었거나 또는 관계규정과 이 민원편람의 내용이 상이할 때는 관계법규가 우선하므로 관계법규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또한, 모든 직원은 이 편람내용을 숙지하여 신속 공정히 민원을 처리함은 물론 친절한 민원안내로 완벽한 봉사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이 편람의 처리기간에 있어 "법정"은 안전행정부 고시에 의한 처리기간을 의미하며, 우리군은 민원편의를 도모하고자
법정처리기간에도 불구하고 독자적으로 설정한 단축기간을 우선 적용하여 민원을 처리하여야 합니다.
번호 | 제목 | 파일 | 조회수 | 작성일 | 작성자 |
---|---|---|---|---|---|
87 | 상하수도사업소 민원편람(2025년 1분기) |
![]() |
30 | 2025.03.24 | 종합민원실 |
86 | 보건소 민원편람(2025년 1분기) |
![]() |
13 | 2025.03.24 | 종합민원실 |
85 | 일자리청년과 민원편람(2025년 1분기) |
![]() |
19 | 2025.03.24 | 종합민원실 |
84 | 안전교통과 민원편람(2025년 1분기) |
![]() |
27 | 2025.03.24 | 종합민원실 |
83 | 건설과 민원편람(2025년 1분기) |
![]() |
26 | 2025.03.24 | 종합민원실 |
82 | 산림정원과 민원편람(2025년 1분기) |
![]() |
20 | 2025.03.24 | 종합민원실 |
81 | 환경위생과 민원편람(2025년 1분기) |
![]() |
32 | 2025.03.24 | 종합민원실 |
80 | 산업경제과 민원편람(2025년 1분기) |
![]() |
21 | 2025.03.24 | 종합민원실 |
79 | 교육체육과 민원편람(2025년 1분기) |
![]() |
23 | 2025.03.25 | 종합민원실 |
78 | 문화관광과 민원편람(2025년 1분기) |
![]() |
19 | 2025.03.25 | 종합민원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