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영월에 가면 행복이 흐른다

역사/문화

명산

Home 관광명소 명산
백덕산
백덕산 1 이미지
백덕산 2 이미지
백덕산 3 이미지
백덕산 4 이미지
백덕산 5 이미지
백덕산 1 이미지
백덕산 2 이미지
백덕산 3 이미지
백덕산 4 이미지
백덕산 5 이미지

상세정보

이용안내

  • 주소 : 영월군 무릉도원면 백년계곡길 200-5
  • 전화번호 : 1577-0545

소개

백덕산은 겨울철에 내린 하얀 눈이 늦봄까지 산봉우리를 덕스럽게 덮고 있다 하여 이름 붙었다.
예로부터 4가지 재물, 즉 동쪽의 옻나무, 서쪽의 산삼 그리고 남쪽과 북쪽에는 흉년에 먹는다는 흙이 각각 있다고 하여 ‘사재산(四財山)’이라고도 불린다.

1.백덕산 가는 길
법흥사 입구 삼거리에서 콘크리트로 된 도로를 따라가면 관음사에 도착한다. 관음사까지는 승용차 통행이 가능하다.
관음사 앞마당을 지나면 백년산장이 나오고 여기에서 계곡 옆으로 난 길을 따라 20분 정도 오르면 백년광산터에 도착한다. 10분 정도 올라서 작은 계곡을 건너면 오른쪽 능선길이 뚜렷이 시야에 들어온다.

2.백덕산 등산로
여기에서 20여 분 올라가면 묘가 나타나고 , 묘 뒤 급경사길을 올라서면 암릉으로 이어진 능선에 도착한다. 이 능선길은 백덕산에서 제일 많은 기암괴석들이 있어 산행의 피로를 말끔히 씻어준다.
능선길은 군데 군데 상당한 급경사를 보이나 노송숲이 울창한 작은 암릉이 전망대 역할을 하여 계곡을 내려다볼 수 있고 소나무들이 자라 분재시장과 같다.
조금은 가파른 오름길에 올라서면 정상 암봉밑에서 우측으로 난 사면길을 따라가면 안부에 도착한다. 이곳에서 서북방향으로 100여 m 급경사길을 올라서면 바위로 이루어진 정상이다.

3.백덕산 정상
정상에서의 조망은 저절로 감탄사가 나온다. 동쪽으로는 오대산과 가리왕산이 일렁거리고, 남쪽으로는 소백산 줄기와 감악산, 서쪽으로는 치악산, 북쪽으로는 오봉산이 시야에 가득 찬다.

관광가이드

높이는 1,350m로, 산세는 험한 편이어서 능선의 곳곳마다 절벽을 이루지만 가을과 겨울에 빛깔 고운 단풍과 하얀 눈옷을 거듭 갈아입어 절경을 이루며, 등산로에는 수많은 폭포와 계곡이 형성되어 있고 원시림이 잘 보존되어 있어 몸과 마음을 깨끗이 정화할 수 있다.

바위봉으로 이루어진 정상에서는 가리왕산과 오대산을 비롯해 남쪽의 소백산, 서쪽의 치악산맥이 한눈에 보인다.

데이타 테이블 제목
이전 관광정보 두위봉
다음 관광정보 삼방산

지도보기

담당부서 정보

최종수정일 : 2017.10.24